부산 해운대 달맞이고개에 100억대 주거시설 잇단 공급

입력 2023-05-23 17:38   수정 2023-05-24 00:32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고개에 100억원대 주거시설이 연이어 공급될 예정이다. 해운대구 일대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 유엔빌리지 같은 ‘고급 빌라촌’으로 탈바꿈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 중동 1503 달맞이고개 꼭대기 인근에서 빌라 ‘애서튼 어퍼하우스’(투시도)가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6층, 11가구(전용면적 237~273㎡) 규모로 지어진다. 이 빌라의 분양가는 70억원에서 최고 100억원대에 달한다.

마린시티와 센텀시티, 광안대교, 해운대 바다 등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조망을 갖춘 게 특징이다. 주거시설 중에서 최초로 NFT(대체불가능토큰) 아트 작품을 각 가구에 적용해 유명해지기도 했다.

달맞이고개 초입의 그랜드조선호텔 뒤쪽에도 최소 100억원대의 분양가가 예상되는 고급 오피스텔이 이르면 다음달 분양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90실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은 300㎡ 후반에서 800㎡대 사이로 구성될 전망이다.

동백역 인근 옛 부산국제외고(현 부산센텀여고) 기숙사 자리에는 개발업체 신영이 40가구 규모의 고급 주거시설을 내년에 분양할 계획이다. 분양가는 80억원에서 최고 100억원대로 예상된다. 신영이 부산국제외고가 일반고로 바뀌면서 운영을 멈춘 기숙사 부지를 매입해 개발을 준비 중이다.

분양가가 40억~50억원대인 ‘해운대 상지카일룸’도 애서튼 어퍼하우스 근처에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지하 2층~지상 6층, 12가구(전용 186~189㎡) 규모다.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1980년대만 해도 달맞이고개는 부산의 대표적 부촌이란 명성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이후 마린시티와 센텀시티가 개발되면서 부촌 타이틀을 넘겨주게 됐다. 업계에선 “초고가 주거시설의 공급과 함께 달맞이고개가 다시 한 번 부산 대표 부촌의 위상을 되찾아올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달맞이고개 인근 단지가 최근 부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100가구 미만의 저밀도 주거시설이란 점도 눈에 띈다. 해운대 경동제이드나 해운대 아이파크 등 마린시티와 센텀시티에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는 고층·고밀도로 조성돼 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